티스토리 뷰

시작부터 충격적인 주제로 다가가네요!

체중감량 운동만으로는 성공하기 힘들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ㅠ

 

미국 뉴욕 시립대학 인류학교수 허먼 펀처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운동량이 많을수록

그에 비례해 칼로리가 연소되는 것은 아니며

운동량이 일정 수준에 이르면 칼로리 연소는

더 이상 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미국, 가나, 자메이카, 세이셀군도, 남아공화국

5개국 25~45세의 성인 332명을 대상으로

1주일 동안 날마다 신체활동량과

칼로리 연소량을 측정한 결과에 따른

연구결과라고 합니다..

 

하루 2~3KM 걷는 것과 맞먹는

보통 정도 신체활동 하는 사람은

활동량이 적은 사람에 비해

하루 평균 200Kcal를 더 연소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그 이상 운동을 하더라도 다른 건강효과는

있을 지는 몰라도 칼로리를 더 태우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운동량이 일정 정도에 이르면

신체가 대사에 적응하여 칼로리 연소가

정점에 도달하여 더는 에너지가

소모되지 않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펀처 박사는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실험 참가자들을 보면

한 두 달은 체중이 줄어들다가

그 이후에는 체중감소가 둔화하거나

오히려 다시 늘어나는 경향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운동을 많이 하더라도 칼로리 연소량이

더는 늘지 않는 부분적인 이유는

강도 높은 운동을 하는 사람은

그에따른 보상으로 나머지 시간을

대부분 앉아서 또는 누워서 보내기 때문이라고

펀처 박사는 지적했지만!

더 중요한 부분은 신체의 생리학적 적응 현상으로

보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결국 체중감량 운동 방면에서만 보자면

체중감량을 위한 운동은 적당히!

무리하게 할 필요없고

식단조절 등의 다이어트에 집중하는 것이

체중감량에는 좀 더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저는 먹는 즐거움을 위해 운동을 해서

체중감량해야지 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요런 문제가 있었네요 ㅎㅎ

그래도 어찌되었건!! 운동을 해서 칼로리를

일정량만큼은 연소가 되니 해주는 것이 맞겠죠?ㅎ

 

오늘도 다이어터님들 화이팅!ㅎ

 

[출처/참조] 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