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나나 효능, 원숭이에게 양보 마세요!

바나나가 단순히 원숭이가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셔야 하실 겁니다!!

 

예전부터 섬유질이 많은 바나나가

변비예방에 좋다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그게 끝이 아니고 엄청나게 많은 효능들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그 바나나 효능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 효능 : 우울증 극복

바나나는 우울증을 극복하게 해주는 '세로토닌'이라는 행복호르몬을 만들어 주는데요

이 세로토닌은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엔돌필을 촉진시켜 우울증을 극복시켜 줍니다.

그리고 바나나 성분 중 하나인 아미노산 트립토판이란 것이 있는데

어렵죠..?ㅎㅎ

이 트립토판이 행복함과 만족감을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바나나를 먹거나 향만 맡더라도 기분이

좋아진다고 하니 화날 일 있으시면

바나나 흡입..;

 

 

바나나 효능 : 혈당 조절과 에너지 유지

운동하기 전 바나나 섭취는 혈당을 조절해 줄 뿐만 아니라

유산소 운동을 할 때 에너지를 유지시켜 줍니다.

 

바나나 효능 : 근육 경련 방지

바나나 속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은 근육경련을 잡아주기 때문에

근육 쓰는 일을 많이 하는 일을 하는 분들, 운동하는 분들에게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특히, 요즘 저는 눈꺼풀이 많이 떨리는데 마그네슘 부족이라고 하더라구요..ㅠㅠ

바나나 하나만 먹어서 그런지 아직 효능이 없..ㅠㅠ

 

바나나 효능 : 금연에 도움

 

바나나는 비타민B와 각종 미네랄들이

신체적, 심리적으로 오는

니코틴 금담증상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이건 정말 몰랐던 부분이네요!! 안 그래도 금연중인데..

일주일 하다 실패했지만..ㅠㅠ

 

 

바나나 효능 : 두뇌 활동에 도움

바나나는 뇌 활동에 필요한 성분인 탄수화물이 풍부하고

활성산소와 활성질소를 제거해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탁월한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수험생들이나 저같은 깜빡깜빡 잘 하는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ㅎ

 

바나나 효능을 나열하다 보니 정말 많네요!

이 외에도 더 암예방, 빈혈예방, 뼈 건강 유지,

독소 중화, 면연력 강화, 소화기간 강화 등등등

정말 많인 효능들이 있으니

 

이 좋은 바나나 원숭이에게 양보만 하지 마시고

많이많이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