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트레스 때문에 가슴이 답답해지는 증상이 있는 분들이 많을 거에요. 요즘 현대인들 대다수 이러한 증상들을 자주 겪곤 하는데요. 이런 증상들을 안일하게 대처한다면 나중에 큰 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 직장인일수록 흉골을 눌렀을 때 심한 통증을 느끼곤 하는데요. 오늘은 가슴이 답답할 때 할 수 있는 체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예정입니다.

최근 가슴 답답함이 자주 느끼시는 분들은 오늘 펀토리와 함께 체조를 통해 답답한 가슴을 뻥- 뚫리게 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세요.


l 가부좌 자세에서 상체 돌려주기

이 자세는 평평한 바닥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자세인데요. 가부좌 자세에서 상체를 돌려주면 답답한 가슴을 안정시킬 수 있으며 스트레스 해소 효과까지 나타납니다. 넓은 의자에 앉아서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이라면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l 팔을 좌우로 벌리고 모으면서 호흡하기

팔을 벌렸을 때, 가슴이 크게 열리며 모아주면서 숨을 내쉬면 답답한 가슴을 진정시키는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가 의자에 앉아서 가장 많이 하는 체조이기도 하며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체조입니다.



l 골반 비틀기

다리를 좌우로 벌리고 양손으로 몸 뒤쪽 바닥을 짚은 뒤 엉덩이를 하늘로 높이 들어 올려 좌우로 틀어주는 체조입니다. 골발이 뻐근하고 가슴이 답답할 때 이 체조를 이용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집에 요가매트나 푹신한 매트가 있다면 바닥에 깔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l 바닥에 엎드려 반동주기

최고 난이도 자세입니다. 바닥에 엎드린 후 손으로 발목을 잡고 앞뒤 반동을 주는 체조인데요. 이 체조 역시 바닥에 푹신한 매트를 깔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난이도가 고난이도이며,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는 체조이기 때문에 허리디스크가 있다면 스트레칭을 충분히 진행 후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가슴이 뻥 뚫리게 하는 스트레칭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도 가슴이 답답할 때 처방법으로 많이 하는 스트레칭인데 정말 뻥 뚫린답니다. 이 증상은 스트레스를 극심하게 받았을 때 많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속을 뚫리게 하는 스트레칭도 중요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우리 몸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