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커피 원두의 종류와 기능에따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고 계신데요~ 커피를 많이 먹으면 몸에 해롭다는 말도 정말 많죠 ! 그래서 하루에 적당량이 몇 잔인지 얼마나 먹어야 몸에 좋은지 알아볼게요~ 

커피 생두는 정말 여러가지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다들 걱정하시는 부분은 아무래도 카페인이겠죠? 근데 알고보면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거의 1~2%만 들어있고 나머지는 몸에 좋은 단백질, 무기질등 좋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알고보면 카페인은 물에 잘 녹으면서 일반적으로 우리 몸에 흡수되면 하루 24시간이 지나게 되면 자연적으로 모두 배출된다고 해요 ^^

커피종류도 시간이 갈수록 더 다양해 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몸에 좋은 커피는 블랙커피라고해요 ! 블랙커피 속에 있는 카페인 성분과 생리활성을 도와주는 성분들은 우리 몸 속에 있는 간 염증 수치를 최대로 낮혀주는 효과와 섬유화를 방지해주면서 간 건강에는 최고라고 합니다

또한 커피는 다이어트할때도 많이 드시는데요 예전부터 유행하던 덴마크다이어트 식단에는 꼭 블랙 커피가 들어가 있어요.  커피 생두에는 당을 조절하면서 인슐린 수치를 안정화하게 해주는 항산화 물질이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로스팅 작업 전의 커피 생두가 당 조절과 체충 조절에는 가장 적당한 원두입니다

최근에 연구결과에서는 하루 2잔의 커피는 간경화의 위험이 무려 56%나 줄어들고 사망위험도 55%나 낮아진다고 발표했는데요 즉, 하루에 권장하는 커피량은 2잔정도지만 하루에 3~5잔 정도 마시는 사람들한테는 우울증과 치매예방까지 된다고하니 너무 과해도 문제가 될 것 같네요 ㅎㅎㅎ 다들 하루에 커피를 몇 잔 정도 드시나요? 저는 몸에 너무 해로울까봐 2잔정도만 마시고 있었는데 이렇게 포스팅 해보니 조금 더 먹어도 괜찮을 것 같네요 ㅎㅎㅎㅎㅎ

하지만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도 부작용은 있어요 ! 소량의 카페인이지만 이 카페인이 메쓰꺼움을 유발할 수 있고 순간적으로 혈압을 상승시킨다고 해요 또 너무 장기적으로 섭취할 경우에는 오히려 혈압을 낮추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자기 몸에 맞는 커피 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