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요즘 미세먼지와 꽃가루때문에 많이 힘드시죠?? 날이 점점 풀리면서 창문을 열어 두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방충망과 창틀에는 이미 먼지가 엄청 쌓여있을 거에요~


특히 아이있는 집은 공기청정기를 돌려도 방충망이나 창틀은 청소하기가 쉽진 않으실텐데요 겨울 내내 닫혀있던 창문을 열어보세요 ! 먼지가 한가득 일거에요~

제대로 된 방충망 청소를 해본적이 없다면, 오늘 방충망 청소법으로 한번 해결해보세요 :) 


저도 처음에는 방충망청소를 어떻게 해야될지 몰라서 물티슈로도 닦아보고 휴지에 물을 묻혀서 쓱쓱 닦아봤는데 도무지 깨끗해지지 않고 오히려 더 더러워지더라구요 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특히 휴지로했을때 완전 바보 인줄 ㅠㅠ 휴지 가루가 다 날려서 더 더러워 졌어요 !! 

오늘은 방충망 청소법을 알려드릴텐데요 ! 방충망을 떼지 않고 간단하게 먼지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방충망 청소법



1. 청소기를 이용해 보세요

먼저 신문지를 바깥 면 전체에 엎어주세요~ 그리고 신문지에 물을 적셔 주세요 ! 그렇게 되면 신문지가 방충망에 딱 붙어있는 상태가 되실거에요~ 그럴 때 신문지를 바깥 면에 덮은 상태에서 청소기를 이용해 구석부터 쏙쏙 먼지를 빨아 들이면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청소기가 없을땐 신문지만으로도 가능해요 !

만약에 집에 청소기가 없을 경우 ! 이렇게 해보세요~ 신문지에 물을 뿌려 방충망 안쪽에 붙인 뒤 그 위에 분무기로 다시 물을 흥건하게 뿌려주세요!! 방충망에 완전히 달라붙게 해주신 다음 신문지를 때면 거기에 먼지가 같이 붙어나올거에요~ 물만으로는 잘 안되시는 분들은 주방용 세재를 이용해서 뿌려주시는 것도 좋아요 



3. 부직포로 청소하기

부직포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 시중에 파는 정전지 부직포로 먼지를 먼저 닦아 준 후 걸레로 다시 한번 닦아주세요~ 정전기 부직포같은 경우는 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먼지가 많이 날려 집안으로 들어올 수 있어요!! 그럴땐 선풍기를 방충망에 향하게 놓고 틀어주시면 먼지가 집안으로 들어오는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수월하실거에요~ 



지금까지 방충망 청소법을 알려드렸는데요 ! 다가오는 여름 창문을 항상 열어두시잖아요? 그때를 대비해서 지금이라도 청소를 차차 해두시는게 좋아요~ 방충망에 먼지가 많으면 그만큼 집으로 들어오는 먼지도 많아지기 때문에 정말 안좋아요~ ㅠㅠ

요세 미세먼지때문에 호흡기도 많이 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