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들은 술은 얼마나 자주 드십니까? 여기 자주 드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제가 가지고 왔습니다. '한 달 동안 술 끊으면 몸에 나타나는 긍정적인 변화 8가지!'

물론 여러분이 한 달 동안 술을 끊어야만 나타나는 긍정적인 효과니까 변화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제가 알려드리는 8가지 방법을 잘 참고하셨다가 꼭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1. 불면증 개선

술 마시고 나면 잠을 잘 잔다는 건 착각입니다. 실제로는 술을 드시고 주무시면 개운한 잠을 잘 수가 없다고 합니다. 한 달 동안 금주한 사람들의 숙면 뇌파 수치가 그렇지 않은 사람들 즉, 술을 드신 분들에 비해서 훨씬 안정적이어서 꿀잠을 잘 수가 있다고 합니다.

2. 폭식이 준다

술을 마시는 사람은 술을 마시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무려 30% 이상을 더 섭취한다고 하는 연구보고가 있었는데요~ 실제로 생각해 보면 술 자리에서 먹게 되는 안주가 장난이 아닙니다!! 다이어트의 적!

3. 체중이 준다

살이 찐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아~ 술 때문에 살 쪘어'라고 말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뉴 사이언티스트라는 곳에서 실시한 실험이 이들의 변명(?)을 뒷받치 해주고 있는데요! 바로 한 달 동안 술 끊으면 체중의 2% 정도가 감소가 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혈색이 좋아진다

술로 인한 몸의 건조와 피부톤이 칙칙해 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노화예방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1달의 금주가 가져오는 긍정적인 변화로 전체적인 피부 혈색이 좋아진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업무 능력향상

단순히 생각해 봐도 업무 능력은 향상될 수밖에 없습니다. 우선, 술을 마시지 않게되면 다음날 출근 때 컨디션이 좋습니다. 숙취에 헤롱헤롱 거려 업무에 집중할 수가 없고 심지어 지각까지 하게 된다면 정말 업무 능력이 어떨지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참고로 이것도 실험의 결과에 따르면 17%가량 능률이 올라갔다고 하네요~

6. 습관변화

긍정적인 습관의 변화는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는 술 마시며 보내던 시간이 사라지니 자신만의 여가를 즐긴다거나 취미를 즐기게 되어 좀 더 활기찬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하나는 한 달 금주 뒤로는 평소 마시던 술의 양 자체가 줄어드는 술 마시는 습관도 변화가 있다고 합니다.

7. 간 건강

술을 해독하는 간은 알코올 분해를 하고 난 뒤 적어도 3일 정도는 쉬어야 한다고 합니다. 술 끊으면 간이 편~~안해져 건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그 동안 술 때문에 지방간 수치가 높아져 간질환을 야기할 수 있던 상황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한달 금주 때 간 수치는 약 15% 가량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8. 암예방

술을 아주~ 적당히 마시면 혈액순환 같은 부분에서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지만 과하게 마셨을 때는 간암, 유방암, 직장암 등의 질환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때, 술 끊으면? 자연스럽게 암 방생률도 낮아지기 때문에 암예방이나 마찬가지겠죠?



지금까지 한 달 동안 술 끊으면 나타나는 긍정적인 변화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여러분들 한 달입니다! 길지 않습니다~ 한 번 눈 질끈 감고 도전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