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먹으면 오히려 빠지는 음식이 있다? 그럼 마이너스 칼로리인 것이냐? NO!NO! 그런 것이 아니라 바로 먹으면 신진대사를 높여주어 칼로리 소비를 높여주는 '슬림푸드'가 바로 먹으면 살이 빠지는 음식이다.



맛도 괜찮고 칼로리 소비도 높여주는 이 고마운 음식이 어떠한 것이 있는 지 오늘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내용이 길어서 상, 하로 나눠 5가지씩)



1. 그레이프푸르트

익숙한 이름은 아닐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이름은 바로 자몽입니다. 이 자몽은 신진대사를 높여주기 때문에 우리 몸의 칼로리 소비를 촉진시킵니다. 이 과일을 먹게 되면 더 적은 칼로리로 더 오래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더불어 섬유질이 풍부하고 혈액 속 포도당의 수치를 안정화 시킵니다. 섭취 방법은 과일 샐러드나 스무디, 음료 등에 넣어서 먹어주는 게 좋습니다.



2. 샐러리

샐러리 좋은 건 많이들 아실 거예요!~ 샐러리는 저칼로리인데다가 우리가 먹는 음식 보다 더 많은 칼로리 소비를 촉진시킵니다. 그리고 샐러리에는 수분이 함유량이 많아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인기가 좋습니다. 단, 이것만 먹는다면 필수 미네랄과 각종 영양소의 불균형을 가져올 수 있으니 골고루 함께 드시길 권합니다.



3. 가공하지 않은 곡물

홀그레인이라고 최근 유행하는 이것 가공하지 않은 곡물은 정제된 곡물에 비해 더 우리 몸에 좋습니다. 만성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큰 도움도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 곡물은 소화하는 데 있어 시간이 더 오래 걸려 가공식품에 비해 배고픔, 공복감을 상대적으로 덜 느끼게 되어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4. 녹차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이 녹차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극대화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래도록 꾸준히 마시게 된다면 녹차의 효능을 충분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 녹차는 향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었을 뿐만 아니라 향기 또한 진정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5. 오메가-3

오메가3가 신진대사를 관장한다는 것은 이미 입증되어 있는 사실입니다. 오메가3는 일종의 지방산으로 우리 몸속 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미쳐 지방을 활활 태워 없애주는 역할을 도와줍니다. 아쉬운 게 우리 몸속에서 자가생산이 되지 않기 때문에 참치나 청어, 연어 등 생선을 섭취하거나 보충제를 따로 챙겨 먹어야 합니다.

우선 5가지 먹으면 칼로리 소비를 촉진해 주어 결과적으로 먹으면 살빠지는 음식 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 나머지 5가지 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챙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