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외모에 신경을 안 쓰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정도의 차이일뿐 전부 신경은 다들 쓰실텐데요~! 여기 피부노화 원인이 되는 음식들이 있다고 해서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자 그럼 동안의 기본 요소 중 필수적인 부분인 피부!! 이 피부 관리를 위해 열심히 돈과 시간을 투자했지만 이것을 빼먹으면 말짱 도루묵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알아봅니다~! '피부노화 원인되는 음식 5가지!!!'

참고로 미국의 헬스닷컴과 타임지에서 저명한 피부과 전문의들의 조언을 토대로 소개되는 내용이기에 믿고 가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스물스물 올라옵니다. [인사이트 참고]

1. 단 음식

평소 식후땡(?)으로 아이스크림이나 사탕, 단 음료 등을 드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식후에 먹어주면 꿀맛이라는 건 저도 알고 우리 모두 알지요~ 하지만 이를 통해 당분 과다 섭취가 된다면 당화반응을 일이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당화반응은 그 과정에서 세포 처리할 수 없게 된 남는 당분이 단백질과 만나 결합하면서 어떤 물질이 생기는데, 이 물질은 피부의 콜라겐에 손상을 주게되어 피부 탄력을 잃어버리게 합니다.

2. 술

과하게 마신 술은 간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입니다. 이건 간장이 약해지면서 독소를 체외로 잘 배출이 안 되고 간장에 쌓이게 됩니다. 이는 여드름이나 피부가 노래지는 현상, 건조와 주름 등을 유발하여 푸석푸석하고 주름진 얼굴로 만들어 줍니다.

3. 탄 고기

탄 고기를 먹으면 암에 걸린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암까지 갈 필요없이 그냥 건강에 안 좋다는 것 또한 다들 아는 사실이구요~ 하지만 탄 부분이 맛있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많고 아까워서 그냥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너무 익혀 숯처럼 된 부분은 우리의 피부를 악화시키게 됩니다. 탄 부분에는 염증을 유발하는 탄화수소가 함유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염증은 피부에 콜라겐 공급을 차단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4. 과도한 카페인

커피나 녹차, 콜라, 초콜릿 등 우리는 카페인에 쉽게 노출됩니다. 카페인도 물론 적당량만 섭취되면 우리 몸에 좋다고는 하는데 과한 섭취를 했을 때는 우리 몸 속 코티솔 생산이 솔솔 증가한다. 급성 스트레스에 반응하여 분비가 된다는 이 코티솔은 두뇌노화와 과다한 피지 분비를 촉진하는 원인이며 혈압 수치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코티솔의 분비는 피부에 수분을 뺏어 탈수 현상을 일으켜 사막과 같은 건조함을 느끼게 하고 주름이 지는 원인도 된다고 합니다.

5. 튀긴음식

'구두도 튀겨 먹으면 맛있다'라고 할만큼 튀긴 음식은 맛있는데요! 하지만 튀긴 음식처럼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피지 분비량이 증가를 유발한다. 피지 분비가 많으면 여드름 등 각종 트러블을 불러일으킵니다.

또한 높은 열량 때문에 피부 모공을 막아 건조해지며 주름 생성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