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과일은 귤이죠 ~ 하지만 요즘은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4계절 내내 귤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 그리고 귤은 조금씩 사는거보단 한 박스씩 사기도 합니다




귤껍질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고 계시나요? 귤을 많이 먹다보면 항상 귤껍질이 쌓이기 마련이에요! 그럴땐 버리지 말고 귤 껍질을 일상생활에서 활용해 보세요~


# 귤껍질 활용 꿀팁


1. 귤피차

귤치파는 감기예방에 정말 효과적이에요~ 계절이 바뀔때마다 감기가 잘 오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데요 먼저 귤 껍질의 안쪽 흰색 내과피를 포함한 불순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주세요. 그 다음 잘게 썰어서 바싹 말려주세요 ~ 마지막으로 바싹 말린 귤껍질을 뜨거운 물에 우려 마시면 됩니다. 


2. 입욕제

귤껍질을 입욕제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귤껍질을 위선 잘 손질한 다음 욕조에 담궈두고 사용하면 천연 입욕제가 됩니다 귤껍질이 보온을 오래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입욕제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특히 수족냉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사용하면 정말 좋은 입욕제가 될 수 있어요~ 


3. 가습기

귤껍질 자체에 수분을 많이 머금고 있기 때문에 가습기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 귤 껍질로 장난쳐보신 분들 많으시죠? ㅋㅋㅋ 저는 학생때 급식에 귤이 나오면 항상 애들이 귤껍질을 꾹 눌러서 즙을 튀기곤 했어요~ ㅋㅋ 그만큼 귤껍질에는 수분이 정말 많은데요 귤껍질을 모아서 자는 곳 근처에 두고 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4. 기름때 제거 

요리를 하다보면 제일 치우기 짜증나는 공간이 주방이죠~ 맛있는 요리를 하고 나서 보면 전쟁터가 되있기 마련이에요~ 특히 기름때 제거는 쉽지 않아요 ! 그런데 귤껍질이 기름때제거에 정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귤껍질 안쪽부분으로 문질러 주면 기름때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전자레인지 청소

귤껍질은 전자레인지 청소에도 효과적인데요 ! 전자레인지는 손이 닿지 않는 곳이 많기 때문에 청소하기 곤란하죠~ 우선 귤껍질을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가열하고 마른수건으로 닦아주기만 하면 깨끗하게 청소가 됩니다. 그리고 탈취효과도 있기 때문에 일반 전자레인지에 있는 탈취효과보단 좋을 거에요 !


지금까지 귤껍질 활용 꿀팁을 알아봤어요 ! 혹시 지금 집에 귤껍질이 많으시다면 위에 내용처럼 활용해보는건 어떠세요? ㅎㅎ

댓글